VR의 확장은 결국 또 반도체의 또다른 쓰임.

이런 기사를 보면 나는 자동적으로 반도체의 생각밖에 없다.Meta Platforms.. 구 Facebook은 이미 Meta Verse생태계에 기반을 두는 것으로 정착하기 위해서 투자를 크게 키우고 있으며 기술 개발에 있어서도 매우 적극적이다.하지만 이러한 신규 시장 확장을 보면서 우리가 생각해야 한다는 것은 단순히 그 시장을 보는 게 아니라 그 시장의 확장을 통해서 새로운 구축되는 생태계에서 가장 혜택을 받는 기업이나 업종은 뭐가 될지를 생각할 필요가 있다.Metaverse 같은 플랫폼이 확장되면 무엇보다 부품 수요가 1차적으로 확장되어 그 안에 들어가는 엔터테인먼트 수요도 확장될 것이다.좀 노골적인 이야기지만, 우리의 인터넷 탄생 이후 가장 먼저 발달한 콘텐츠는 공교롭게도 포르노 시장임을 기억하고 보면 가장 먼저, 그것도 매우 빠른 속도로 Metaverse시장을 장악하는 업종 역시 포르노 및 엔터테인먼트 시장이 될 것으로 보인다.여기에 약간의 인간의 본성을 가하면 그 시장이 1차적으로 어떻게 뻗어 나가는지를 유추할 수 있다.우리는 단순히 VR시장을 통해서 연예인을 더 역동적으로 볼 수 있는 스포츠를 보다 사실적으로 볼 수 있다고 단순히 생각하지만 이런 본능적인 부분에 닿는 정책이 바로 우민 정책이 있었다.우민 정책의 기본은 3S.Sex/Sport/Screen이다.그래서 VR시장에서 1차적으로 확산되는 업종 제한도 상기 3S종목이 될 가능성이 높고 거기서 1차적인 Money Flow가 시작되는 것 아닌가 싶다.여기에 적절한 정부 규제가 들어 건전한 시장 생태계를 구축하기 시작하면 지금의 인터넷 시장보다 넓은 시장이 구축된다.한국 투자가들은 이런 Entertaining요소를 돈으로 봐야 하고 거기서 파생되는 새로운 산업을 읽을 필요가 있다.아직 VR시장에서 가장 큰 혜택을 받고 정부 규제에서 다소 자유롭게 되는 것은 Screen과 Sport정도가 될 것으로 보인다.결국 Contents가 지배한다는 말이고 Contents를 양산하는 기업의 흐름이 곧 VR의 확장을 만들 법하다.(게임 시장도 당연한)좀 더 깊이 들어가고 표면적인 Money Flow이 아니고 청바지 장사를 보기 시작하면, 역시… 그렇긴. VR을 이용하기 위한 반도체가 필요하다, VR중에 탑재되는 Contents를 제공하기 위해서 서버가 필요할 서버를 만드는 데 필요한 것도 반도체이다.그래서 앞에서 뻗어 우리 시대에는 반도체가 산업의 쌀입니다. 반도체를 돌려서 주는 것은?전기-전기는 에너지 안정적인 녹색 에너지를 도와에너지원에 대해서도 관심을 가져야 할 이유가 바로 이것이다.결국 VR의 확장에 의한 청바지 상인은 반도체.반도체 확장에 의한 청바지 상인은 “Green Energy.Green Energy의 안정적 수급을 위한 시스템 전력 생산 시스템은 원자력이 될 것”이라는 얘기다.

이런 기사를 보면 나는 자동으로 반도체 생각밖에 안 나.메타플랫폼.. 구 페이스북은 이미 메타버스 생태계에 기반을 둠으로써 정착하기 위해 투자를 크게 늘리고 있으며 기술 개발에 있어서도 매우 적극적이다.하지만 이러한 신규 시장의 확장을 보면서 우리가 생각해야 할 것은 단순히 그 시장을 보는 것이 아니라 저 시장의 확장을 통해 새롭게 구축되는 생태계에서 가장 혜택을 받는 기업이나 업종은 무엇이 될지 생각해 볼 필요가 있다.메타버스와 같은 플랫폼이 확장되면 무엇보다 부품 수요가 1차로 확장되고 저 안에 탑재되는 엔터테인먼트적 수요도 확장될 것이다.조금 노골적인 얘기지만, 우리 인터넷 탄생 이후 가장 먼저 발달한 콘텐츠는 아이러니하게도 포르노 시장임을 기억해보면, 가장 먼저, 그것도 매우 빠른 속도로 메타버스 시장을 장악해가는 업종 역시 포르노 및 엔터테인먼트 시장이 될 것으로 보인다.여기에 조금 인간의 본성을 더하면 그 시장이 1차적으로 어떻게 뻗어나갈지 유추할 수 있다.우리는 단순히 VR 시장을 통해 연예인을 더 역동적으로 볼 수 있고 스포츠를 더 현장감 있게 볼 수 있다고 단순하게 생각하는데, 이런 본능적인 부분을 건드리는 정책이 바로 우민 정책이 있었다.우민정책의 기본은 3S.Sex / Sport / Screen이다.그렇기 때문에 VR 시장에서 1차적으로 확산되는 업종도 위 3S 종목이 될 가능성이 높고 거기서 1차적인 머니플로우가 시작되지 않을까 싶다.여기에 적절한 정부 규제가 들어가 건전한 시장 생태계를 구축하기 시작하면 지금의 인터넷 시장보다 더 넓은 시장이 구축될 것.한국 투자자들은 이러한 Entertaining 요소를 돈으로 봐야 하고, 거기서 파생되는 새로운 산업을 읽을 필요가 있다.아직 VR 시장에서 가장 큰 수혜를 입고 정부 규제에서 다소 자유로울 수 있는 것은 Screen과 Sport 정도가 될 것으로 보인다.결국 콘텐츠가 지배한다는 얘기고, 콘텐츠를 양산하는 기업의 흐름이 곧 VR의 확장을 만들 것으로 보인다.(게임 시장도 당연히) 좀 더 깊이 들어가서 표면적인 머니플로우가 아니라 청바지 장사를 보기 시작하면 역시… VR을 이용하기 위한 반도체가 필요하고 VR 안에 탑재되는 Contents를 제공하기 위해 서버가 필요하고 서버를 만들기 위해 필요한 것도 반도체가 된다.그래서 앞으로 펼쳐질 우리 시대에는 반도체가 산업의 쌀입니다. 반도체를 돌려주는 건?전기…전기는 에너지…안정적인 녹색에너지를 돕는 에너지원에 대해서도 관심을 가져야 하는 이유가 바로 이것이다.결국 VR 확장에 따른 청바지 상인은 반도체.반도체 확장에 따른 청바지 상인은 “Green Energy.Green Energy의 안정적 수급을 위한 시스템 전력 생산 시스템은 원자력이 될 것”이라는 얘기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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