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MW 반자율주행 구동 테스트와 자율주행차 레벨!

자율주행차의 수준을 높이기 위해 많은 노력을 하고 있는 것이 느껴집니다.아직 완벽하지는 않지만 BMW의 반자율주행 구동 테스트는 만족스러운 수준입니다.자율주행차 레벨은 5단계입니다.

지금은 자율주행 레벨 2와 2.5 정도 수준인데 완전 자율주행 레벨 5가 완성되면 정말 많은 변화가 생길 것 같아요.

BMW 자율주행 구동 테스트를 해본 결과 조만간 실현될 것 같습니다.

반자율주행차가 아닌 간섭이 필요 없는 영화에서 보았던 것처럼 차 안에서 밥도 먹고 영화도 보면서 대화를 나눌 수 있었으면 좋겠습니다.

어느 정도 수준인지 BMW 반자율주행 테스트를 사진과 영상으로 보여드리면서 소개해드리겠습니다.

지금부터 사귀자!

[BMW 반자율주행 조작 방법]

자율주행차 BMW 반자율주행을 위한 핸들버튼 조작법!

자율주행차 테스트 모델은 BMW 530e 차량이고 제 애마입니다.

BMW 반자율주행을 위해서는 조작법을 알아야겠죠?

BMW의 반자율주행을 위해서는 먼저 핸들 왼쪽 아래 가운데에 있는 시계 모양의 비슷한 버튼을 눌러야 하는데 버튼을 누르면 현재 주행속도가 최대속도로 세팅돼 반자율주행이 시작됩니다.

도로 제한 속도에 맞춰 자율주행을 하려면 아래 SET 버튼을 누르면 되는데 낮은 속도로 버튼을 누르면 RPM이 너무 올라 가속되기 때문에 어느 정도 속도가 맞을 때 자율주행 버튼을 누르는 것이 좋지만 속도가 맞지 않을 때는 SET 버튼보다는 가운데 버튼을 위아래로 움직여 속도를 맞출 수도 있습니다.

길게 올리면 10Km 속도가 올라가고 짧게 올리면 1Km 속도가 빨라지는데 같은 방법으로 아래도 낮추면 속도가 내려가는 버튼입니다.

속도 조작 버튼 양쪽에 있는 버튼은 앞차와의 거리 조절을 위한 버튼으로 길이 막힐 때는 가까운 고속도로에서는 멀리 세팅하는 것이 좋습니다.

[간섭이 필요한 BMW 반자율주행]

자율주행차 BMW 반자율주행에 사용되는 기능!

BMW의 반자율주행은 간섭이 필요합니다.

핸들을 놓고 5초 정도 지나면 노란색 경고등이 켜지는데 경고등이 들어올 때마다 핸들 터치를 해야 하는 번거로움을 만들기보다는 그냥 가볍게 손을 핸들에 올려놓고 주행하는 게 좋고 사진으로 게시판에 화살표로 표시해둔 빨간등은 운전자 관찰 센서로 졸음 감시 센서입니다.

아직 졸지는 않았기 때문에 정말 졸았을 때 어떻게 작동하는지 모르겠습니다.

핸들 터치 센서에 노란색 불이 들어왔을 때 핸들을 터치하면 경고등이 꺼지고 다시 반자율주행 모드로 운행하는데 생각보다 스마트한 주행을 합니다.

[자율주행차 BMW 반자율주행 테스트]

BMW 자율주행 수준에서도 충분한 반자율주행 구동 테스트!

카메라 인식이 안돼서 조금 빨리 운행을 원하시는 분이라면 속도보다 5Km 빨리 세팅해주시고 늦게 운행을 원하시면 속도보다 5Km 늦게 세팅하시는 게 좋습니다.

다만 가속을 위해 가속페달을 밟으면 핸들은 반자율주행 모드로 운행이 유지되지만 차선 변경이나 추월하기 위해 가속페탈이나 방향지시등을 조작한 경우 다시 조작을 해서는 안 된다고 반자율주행 모드로 돌아갑니다.

브레이크 페달을 밟으면 자율주행 모드로 돌아가지 않기 때문에 다시 SET 버튼을 눌러야 하는 번거로움이 있고 노란색 경고등이 켜져도 핸들터치를 하지 않으면 빨간색 경고등이 켜지지만 그래도 핸들터치가 없으면 자율주행 모드가 종료되고 다시 BMW의 반자율주행 세팅을 해야 하는 번거로움이 있습니다.

그럼에도 장거리 운행을 할 때 BMW 반자율주행 모드는 운전자에게 상당한 도움이 되는 자율주행차의 시작입니다.

어느 정도 수준인지 영상으로 감상해보죠!

[BMW 자율주행 구동 테스트 영상]

BMW 자율주행 레벨테스트!

자율주행차 수준을 높이기 위한 BMW 반자율주행 능력!

영상을 보면 운행을 시작할 때 속도가 나지 않는 상태에서 SET 버튼을 누르면 급가속이 되는데 연비에도 좋지 않고 위험할 수 있는 부분입니다.

그리고 가장 큰 단점은 끼어들기 차량의 인식이 잘 안 된다는 점인데 영상에는 없지만 정체되는 구간에서 끼어드는 옆 차선의 자동차도 인식을 잘못해서 운행 간섭이 필요할 정도입니다.

그래도 마음에 들어요.

이 정도면 가까운 시간 내에 반자율주행차가 아닌 신호와 카메라, 사람, 속도, 끼어들 때까지 인식이 가능한 자율주행 레벨 3 자동차를 넘어 목적지만 입력하면 간섭이 전혀 필요 없는 완전한 자율주행차 상용화가 올 것 같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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