러셀 브랜슨 마케팅 설계자 Dotcom Secrets 책의 열렬한 팬이 되었다. 책을 몇 번 읽고 각 단락별로 내용을 하나씩 깊이 공부해 나가면서 러셀 브랜슨의 다른 책 내용이 궁금해졌다. 그래서 오늘 포스팅은 그의 다른 책을 소개하려고 해. 마케팅 설계자 이외의 대표적인 저서로 전문가의 비밀(Expert Secrets), 트래픽의 비밀(Traffic Secrets), 비밀을 풀다(Unlock the Secrets), 네트워크 마케팅 비법(Network Marketing Secrets) 등 4권의 책이다.
러셀 브랜슨의 책 출간일은 마케팅 설계자(DotCom Secrets) 2015년 처음 출간됐으며 2020년 업데이트 버전이 재출간됐다. 전문가의 비밀(Expert Secrets)은 2017년, 비밀을 풀다(Unlock the Secrets)는 2018년, 네트워크 마케팅 비법(Network Marketing Secrets)은 2019년, 트래픽의 비밀(Traffic Secrets)은 2020년 출간됐다. 5년간 매년 한 권의 책을 펴낸 것이다. 대단해!
첫째, 전문가의 비밀(Expert Secrets)의 주요 내용은 독자에게 각자의 분야에서 전문가가 되는 방법과 자신의 전문 지식을 중심으로 성공적인 비즈니스를 구축하는 방법을 가르치는데 중점을 두고 있다.본서는 자신의 전문 분야를 식별하고 브랜드를 만들고 추종자를 개발하고 그 전문 지식을 수익화하기 위한 다양한 전략과 기술을 다루고 있다. 러셀·브랜슨은 충성심의 한 추종자를 유치하고 성공적인 비즈니스를 구축하기 위해서 강력한 개인 브랜드를 만들어 생각의 리더로서 자리 매김의 중요성을 강조한다. 또 세일 스파 네루를 분석하고 학습하고, 그것으로 자신의 비즈니스에 적용하는 “파 네루 해킹”의 개념에 대해서도 파고든다.본 전반에 걸친 러셀·브랜슨은 비즈니스에서 성공을 거두기 위해서 이런 원칙에 따른 성공한 창업자의 사례 연구와 실제 사례를 공유한다. 이 책은 전문 지식을 수익성 높은 비즈니스로 전환하려는 모든 사람으로 로드맵을 제공하도록 설계되고 있다.
둘째, 비밀을 풀(Unlock the Secrets)은 성공적인 온라인 사업을 구축하기 위한 전략을 공유한다. 책은 두 부분으로 나누어진다. 앞부분은 성공적인 기업인이 되기 위한 마음가짐과 심리에 초점을 맞춘다. 러셀·브랜슨은 끈기의 중요성, 위험 감수성, 실패 포용과 같은 개인적 경험과 그 과정에서 배운 교훈을 공유한다. 이 책의 2번째 부분은 러셀·브랜슨이 온라인 사업 구축을 위한 구체적인 전략을 공유하기보다 실용적인 부분이다. 그는 제품 또는 서비스 생성, 판매 하는 나루 구축, 웹 사이트 트래픽 유도 등의 주제를 다룬다.이 책의 핵심 개념의 1개는 고객에게 더욱 값지고 가치 있는 일련의 제품 또는 서비스 인”가치 사다리”라는 개념입니다. 러셀·브랜슨은 가치 사다리를 만드는 방법과 그것을 사용하고 고객 충성도와 수익을 높이는 방법을 설명한다. 전반적으로 “Unlock the Secrets”는 온라인 사업을 시작하거나 성장시키는 데 관심 있는 모든 사람에게 유용한 자원이다. 성공한 창업자로서, 러셀·브랜슨 자신의 경험을 바탕으로 영감과 실용적인 조언을 제공한다.
셋째, 트래픽의 비밀(Traffic Secrets)는 웹 사이트, 블로그 및 기타 온라인 플랫폼에 대한 트래픽을 유도하기 위한 전략과 전술에 초점을 맞춘 러셀·브랜슨의 저서이다. 이 책은 3개의 주요 섹션으로 구성되어 있다. “꿈의 고객”섹션 1은 독자가 이상적인 대상 고객을 식별하고 그들의 필요, 욕구 및 문제점을 이해하는 방법을 돕는다. 또 대상 고객을 더 잘 시각화하고 소통하기 위해서 고객 아바타를 만드는 방법에 대한 지침을 제공한다.”Pernal Parting”섹션에서는 러셀·브랜슨이 SEO, 소셜 미디어 마케팅, 유료 광고, 컨텐츠 마케팅, 플루엔 콘서트 마케팅 등 웹 사이트 트래픽을 유도하기 위한 다양한 전략과 전술을 제공한다. 또 방문자를 고객 전환을 위해서 웹 사이트 및 랜딩 페이지를 최적화하는 방법에 대한 통찰력을 제공한다.”글로스 해킹”이 책의 마지막 섹션에서는 트래픽 및 판매를 가속화하기 위한 고급 광택 해킹 전략에 중점을 둔다. 러셀·브랜슨은 독자에게 “가치 사다리”의 개념을 소개한다. 이 개념은 기업이 합작 투자, 제휴 마케팅 및 PR 같은 기타의 성장 전략 뿐만이 아니라, 고객에게 점진적으로 가치 있는 일련의 제안을 개발하는데 도움이 된다. 전체적으로 “Traffic Secrets”는 검증된 혁신적인 마케팅 전략의 조합을 사용하고 온라인 비즈니스의 트래픽 생성 및 판매 증가에 관한 포괄적인 가이드를 제공한다.
넷째, 네트워크 마케팅의 비법(Network Marketing Secrets)는 네트워크 마케팅 담당자에 세일 스파 나루와 디지털 마케팅 전략을 쓰고 비즈니스를 성장시키는 방법을 가르치는데 중점을 둔 책이다. 이 책은 홈 파티, 프레젠테이션 등 전통적인 방식으로 신규 회원 모집과 상품 판매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네트워크 마케터들을 돕기 위하여 기획됐다. 러셀·브랜슨은 몇가지 성공적인 회사를 설립한 숙련된 디지털 마케터인 기업가이다. “네트워크 마케팅의 비결”에서 그는 네트워크 마케팅 사업을 성장시키기 위해서 온라인 마케팅 기술을 사용하기에 관한 지식과 경험을 공유한다.이 책은 판매 하는 나루를 만들어 최적화된 웹 사이트 트래픽을 유도하고 리드를 판매로 전환하는 방안에 대한 단계별 가이드를 제공한다. 또 개인 브랜드의 구축, 가치 있는 콘텐츠의 작성, 소셜 미디어 플랫폼을 활용하고 더 많은 청중에게 접근하는 것의 중요성을 다룬다. 전체적으로 “네트워크 마케팅 비밀”은 디지털 마케팅 전략을 통합해서 비즈니스를 한 단계 발전시키려는 네트워크 마케팅 담당자에게 유용한 자원이다. -콘텐츠 큐레이터 양복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