용어(CPC, CTR, RPM)의 수익으로 이어지는 구글 어드센스

구글 어드센스에 입문하면 처음 보는 용어에 당황해요. 하지만이모든용어를외울필요는없어요. 수익과 직접 관련된 키워드만 기억을 해주시면 되는데 구글 어드센스 용어가 의미하는 바를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구글 애드센스 용어인 구글 애드센스는 세 글자의 알파벳으로 이루어진 단어가 많습니다. 예를 들어 CPC, RPM, CTR 등의 용어입니다. CTR은 (Click torate) 클릭률을 의미하며, CPC는 (Cost Per Click) 광고 클릭당 단가, RPM은 페이지뷰 1,000명당 발생하는 수익을 의미합니다. 이 세 가지만 기억해 주셔도 충분합니다.

페이지 RPM = (예상수입 / 페이지조회수) *

페이지 재생수가 30회로, 예상 수입이 0.2달러이라고 하면, 페이지 RPM는 6.6달러가 됩니다.예를 들어 1,000명이 방문하고 10명이 클릭하면 CTR은 1%, CPC가 0.1달러이면 RPM은 1달러입니다. 즉, 1000명이 방문했을 경우, 1달러가 들어간다고 생각하면 되는 것입니다. 한달에 100만원을 벌려면 몇 명이나 방문해야 하죠? 궁금하시다면 아래 포스팅에서 확인하세요.

https://blog.naver.com/littlewood/222051492766 안녕하세요 블로그에서 소득을 만드는 브로스 소득입니다. 티스토리 블로그를 시작하고 어드센스 승인까지…blog.naver.com

조회수와수익은비례하지않는어드센스는광고보기만으로수익이발생하는CPM이포함되어있으나,결국어드센스는방문자가자기광고를클릭하지않으면수익이발생하지않는CPC광고가가주수익입니다. 결국 방문자수보다 조회수가 중요합니다. 페이지뷰와 수익은 비례하지 않기 때문이죠. 같은 페이지 뷰를 통해서 자신의 효율이 얼마나 향상되느냐에 따라 수익이 달라질 수 있다는 것을 기억해야 합니다.

같은 시간대에 수익을 올리는 것이 목적이라면 페이지뷰를 올리는 것에 더 신경을 쓸 것이 아니라 효율을 높이는 것에 대해서 깊이 생각해야 하고, 이 효율을 높이려면 CTR과 CPC를 어떻게 해야 하는지 고민해야 합니다.

© Free – Photos , 출처 Pixaba y

구글어드센스CTR높이는CTR을올리려면글을어떻게작성하느냐가가장중요합니다.사람들은광고를언제누를지고민해야합니다. 사람들은 광고를 통해 얻는 것이 없으면 광고를 클릭하지 않습니다. 투자를 하는 사람이라면 <수익률 20% 오피스텔 투자>라는 광고를 쉽게 볼 수 있을 것입니다. CTR을 올리는 방법은 아래 포스팅에서 좀 더 자세히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https://blog.naver.com/littlewood/222052471620 안녕하세요 블로그에서 소득을 만드는 브로스 소득입니다. 어드센스 수익을 올리는데 방문자수 다음으로 중요… blog.naver.com

구글 어드센스 광고 확인 및 차단 방법 어드센스에 어떤 광고가 있는지 확인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애드센스 메뉴에 보면 차단관리라고 되어있습니다. 여기서 어드센스에 어떤 광고가 있는지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여기에 나와 있는 광고와 관련된 글을 작성하면 글과 광고의 내용이 일치할 확률이 높아집니다.

조언을 하다보면 조금 쓸데없다고 생각되는 광고도 볼 수 있습니다. 낮은 단가나 사람들이 별로 클릭하기 어려운 것 같은 광고를 삭제하면, 수익 향상으로 연결됩니다. 차단 버튼을 누르면 그 광고가 보이지 않게 됩니다. 비슷한광고는한꺼번에차단할수도있고,광고주전체를차단할수도있습니다.

© PhotoMIX – Company , 출처 Pixabay

error: Content is protect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