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내 G90에 3등급 자율주행 기능 적용, 현대차·자동차 두뇌 ‘SW’ 역량 키우기…

https://moneys.mt.co.kr/n ews/mwView.php?no=2022030213098092215현대 자동차가 미래 모 빌러티 사업의 핵심으로 지목되는 자동차 소프트웨어(SW)의 역량 강화에 나선다. 이 때문에 2030년까지 관련 분야에 을을 투자할 방침이다. 현대 차는 2일 온라인 채널을 통해서”2022최고 경영자(CEO)인베스터 데이”를 열고 주주, 애널리스트, moneys.mt.co.kr-현대 차는 전기 차 상품 경쟁력 강화의 일환으로서 25년에 “오ー루코넥텟도카ー”을 실현-이 때문에 SW아키텍처 표준화 및 제어기 무선 업데이트(OTA)기능 확대를 추진-2030년까지 차에 적용되는 제어기 수를 현재의 3분의 1수준으로 줄일 예정-제네시스 GV60에 처음 탑재된 제어기 OTA 기능은 올해 말부터 모든 신차에 탑재되어

  • 연내 제네시스 G90에 3레벨의 고속도로 자율주행 기능인 ‘HDP’를 처음 적용하는 것을 포함하여 자율주행기술 경쟁력 강화에도 매진-현재 최고 시속 60km인 자율주행기술의 국제규제가 완화되면 OTA를 통해 해당 주행속도를 높이면서 기능을 고도화할 방침-현대차가 자체 개발한 4레벨의 자율주행차를 활용한 ‘로보라이드’ 서비스도 향후 23년 국내 상용화되며, 올해 상반기 중으로 전환되는 23년 상용화된다.
  • – 2030년 17개 차종으로 전기차 187만대를 판매한다는 전동화 전략을 적극 추진해 2030년 전기차 영업이익률을 10% 이상 달성한다는 계획.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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