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면 소음 해소를 위한 최적의 솔루션. 기아 K7 프리미어 하부

팀의 좋은 얘기죠

비가 그치고 무더운 출발을 하는 목요일 오전입니다.

예정된 스케줄에 맞춰 출고 처리를 진행하기 위해 블록 담당 저와 키구무스메 선생님을 포함한 전 팀원들이 어제 밤늦게까지 각자 맡은 설치 부품에 대해 집중력을 발휘한 결과 힘들었지만 딜레이 없이 모든 작업을 마칠 수 있었습니다.

대신 어제는 저희가 관리하고 있는 3개의 블록에 단 하나의 포스팅도 발행하지 못했어요,,ㅜㅜ

오늘도 정체된 각종 차량에 대한 방음시공과 신차 패키지 관련 설치를 소화하기 위해 아침 일찍부터 각 부스에서 작업에 매진하고 있습니다.

그에 관한 짧은 영상을 시작으로, 6월 11일에 포스트발행을 개시하겠습니다.

레고레고~~~!!

하부노면 소음개선을 위한 펜다방음 시공을 위하여 전용부스에서 리프팅된 기아 K7 프리미어입니다.

풀체인지 못지않은 실내외 다양한 업그레이드로 출시와 동시에 인기를 얻었으며, 한때 그랜저를 판매량에서 따돌리는 등 엄청난 파란을 일으키기도 했습니다.

그러나 첫 출시와 동시에 주행 중인 노면 소음과 실내 내장 부품의 잡음으로 인해 불만이 나왔습니다.

오늘 소개해드리는 기아 K7 프리미어 오너 역시 이러한 소음 문제를 인지하고 윈도 틴팅을 비롯한 신차 패키지 설치와는 별도로 신차 출하와 동시에 펜더 4중 방음 시공을 추가로 의뢰해주셨습니다.

믿고 맡겨주신 만큼 완성도 높은 시공과 보다 쾌적해진 실내환경으로 보답하겠습니다.

펜더 방음을 위해 휠 타이어뿐만 아니라 펜더 커버도 모두 벗긴 것 같습니다.

새 차라 큰 얼룩은 없었지만, 가장 먼저 시행되는 알루미늄 부틸 매트의 점착력 강화를 위한 클리닝과 탈지 작업은 당연히 이뤄져야 한다는 사실.

애프터컷~~!!

음, 솔직히 시각적으로 큰 차이는 보이지 않는군요.^^;;

그러나 출고 후 테스트와 이동 과정에서 휠하우스 차대에 부착할 수밖에 없는 철분과 미세먼지의 완벽한 제거를 위해 고강도 클리닝과 탈지 같은 전처리 과정은 신차, 주행차 상관없이 반드시 적용되어야 합니다.

시공에 적합한 컨디션이 확보되면 먼저 주행 중에 발생하는 휠 하우스 차대의 진동과 떨림 제어를 위한 알루미늄 부틸 매트를 도포합니다.

도포 부위는 주행 중에 혹시 있을지도 모르는 이탈 방지를 위해 펜더 커버가 보호해 주는 바로 그 범위 내에서만 도포가 이루어집니다.

기타 자동차 방음과 마찬가지로 펜더 방음도 차대 강성 강화에 의한 진동소음 개선을 위한 방진작업과 타이어 마찰음 및 풍절음, 스톤팁에 의한 타격음 등의 고주파 노면소음 흡수를 위한 흡음작업이 동시에 병행되어야 합니다.

K7 프리미어 앞바퀴와 뒷바퀴 팬더하우스 차대에 대한 알루미늄 부틸 매트 도포가 끝나면 커버 탈부착 가능하고 노출되어 있는 펜더 격벽의 빈 공간 안에 흡음재를 충전해 줍니다.

충전된 흡음재는 펜더 방음 소개시마다 등장하는 오염방지 및 방수기능이 추가된 3M신슐레이트,,

일반적인 3M 신슐레이트도 곰팡이 발생 억제를 위한 기능이 적용되어 있으나 차량 내외라는 특수성을 고려하여 보다 강력한 워터프루프와 각종 오염의 신슐 내 흡착을 방지하는 오염방지 기능이 추가된 블랙신슐레이트만으로 시공하고 있습니다.

길고 깊은 펜다 격벽의 빈 공간은 주행 중 각종 하부 노면 소음의 유입과 공명, 확산의 주요 포인트입니다. 가장 적극적인 솔루션은 공간 제거~~!!

힘겨워 보일 정도로 풍부하고 풍부하게 심슐의 길이와 부피를 계산하여 펜더 격벽의 빈 공간 자체를 소멸시킵니다.

탈부착 가능한 기아 K7 프리미어 펜더커버입니다

보시다시피 앞바퀴에는 플라스틱 소재로 커버가 제작되었어요,,

뒷바퀴에는 타격음 등의 흡수에 조금 유리한 부직포 재질로 제작되었습니다

정품 흡음재가 융착되어 있지만, 일반적으로 실내에 시공되는 흰색 일반 인슐레이션이므로 흡음력의 지속 기간은 매우 한정적입니다.

제거후 방수및 방오에 특화된 3M신설레이트를 이용하여 정품과 동일한 초음파융착처리로 깔끔하게 마무리처리합니다,,

그전에…

가볍고 약한 K7 프리미어 펜더커버의 강성을 끌어올리기 위해 부틸 매트부터 바릅니다.

차체의 고정과 부착을 위한 작고 큰 각종 홀과 정비를 위한 커버 등은 부칠도포에서 배제되어야 하기 때문에 통으로 시공하는 것보다 더 길게 하나씩 재단하여 적절한 간격을 두고 시공하고 있습니다.

주행 중 타이어 마찰이나 브레이크 등으로 인해 항상 고열이 발생할 수밖에 없는 펜더하우스의 특성상 저급 부틸 매트의 사용과 잘못된 시공은 자칫 부틸 매트가 흘러내려 안전에 위험이 될 수 있습니다.

시공 장소에 적합한 부틸 매트의 사용은 물론 밀착력과 씰딩을 향상시키기 위한 설치의 꼼꼼함, 섬세함, 책임감이 필요하다고 할 수 있습니다.

자~~~

펜더 커버의 진동 감소를 위한 덤핑 작업이 끝나면 타이어 구동에 의한 마찰음이나 타격음 등의 실질적인 하부 주행 노면 소음 제어를 해줄 차례지요?

방금 소개한 펜더 격벽의 흡음재로 사용된 방수 방오 기능의 3M 신살레이트가 부틸 매트 위에 도포됩니다,,

고정은 초음파융착기를 통해 딱딱하게 그리고 정품과 동일한 방식으로 깨끗하고 퀄리티 있는 마무리가 이루어집니다.

여러 레이어링 처리를 하면 더 좋은 효과가 나올지도 모르지만, 조립을 생각할 필요가 있지요?

슬프고 무리한 시공으로 인한 펜더커버의 불완전한 조립은 또 다른 잡음은 물론 탑승객의 안전에도 위해를 끼칠 수 있다는 사실…

전문적인 자동차 전문 방음시공점을 선택해야 하는 이유이기도 합니다.

기아 K7 프리미어에는 준대형 차량답게 반자동 주행장치와 같은 다양한 편의성과 안전장치가 탑재되어 있습니다.

차량의 전체적인 N.V.H에도 소홀히 할 수는 없었을 거에요.

하지만 원가 절감이나 무게 증가에 대한 부담 등 완성차 업체로서는 간과할 수 없는 어쩔 수 없는 부분이 있는 것도 사실입니다.

저희 팀의 좋은 소리는 25년간 수많은 브랜드의 다양한 차량에 대한 자동차 방음 시공에 대한 노하우로 무게 증가를 최소화하면서 방음 효과는 최대한 느끼게 하는 노하우와 기술력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안전한 시공을 기본으로 각 차량별로 최적화 되어 있는 다양한 방음 솔루션을 제공하고 있으므로 주행 중 노이즈나 해결되지 않는 잡음 때문에 스트레스를 받고 계신 경우 언제든지 저희 팀의 좋은 소리의 문을 두드려주시기 바랍니다.

이상 기아 K7 프리미어 휠하우스를 통해 전달되는 노면소음 개선을 위한 가장 최적의 솔루션인 펜다방음시공기였습니다,,

언제나 행복하고 기분 좋은 드라이빙을 즐기십시오.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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