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하반기 증시의 주인공은 완성차 업체가 될 수 있을까.파월형이 0.75% 금리인상을 단행한 이후 오랜만의 반등장에 자동차 관련 소식이 정말 많이 나왔다.그럼 오늘도 잘 정리하시길… 차량용 반도체 수급난 1년여를 맞아 국내 자동차 생산과 수출이 회복세를 보이고 있다. ‘차량용 반도체 수급난 기저효과’ 등으로 자동차 생산은 두 달 만에 플러스 전환하며 두 자릿수 증가율을 기록했다. 내수는 출고적체 지속n.news.naver.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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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동차 생산량이 증가하고 있다. 생산량이 올라오다 보니 차량용 반도체 수급난도 조금 완화되고 있는 것 아니냐는 기조의 기사도 많이 나오고 있다. 자동차 생산량은 두 달 만에 플러스 전환했고 증가율도 높다!
지난해 5월은 차량용 반도체 수급난이 큰 영향을 미치기 시작한 시점이라 그에 비해 생산량이 크게 오른 게 참 좋은 신호인 것 같기도 하다.제조사별로 보면 [yoy 증가율 기준]현대차 +23.9% / 기아차 +15.0% / GM +23.4% / 쌍용차 -10.4% / +르노 56.6% 생각해 보면 전쟁 때문에 현대차 러시아 공장을 돌릴 수 없는 것 + 중국 코로나 봉쇄 + 국내 노조 이슈 때문에 수출이 늘기 어려울 것 같은 거시적 느낌이었는데 이렇게 증가한 걸 보면 성장에는 문제가 없어 보인다.
그리고 꾸준히 친환경차 수출 비중이 높아지고 있다. 친환경차는 yoy 기준으로 45.3% 증가했다. 3개월 연속 최고치를 경신하고 있다. 전기차-하이브리드-수소차 모두.
#현대차 #완성차 #하반기에는 갈 수 있을까 #성장주 #자동차 #경기에도 조금 민감하지 #공급망 #차량용반도체 수급 #자동차 생산량 동향 삼성전자와 삼성SDI 등 그룹 핵심 계열사들이 빠르게 커지고 있는 전기차 시장을 선도하기 위해 TF(태스크포스)를 발족했다. 삼성전자 DS(반도체 부문), 삼성SDI, 삼성전기, 삼성SDS 등 각 사의 핵심 인력이 n.news.naver.com이니 또 자동차 관련 소식이다. 단독 기사이지 아주 신빙성 있는 자료는 아니다. 삼성전자와 SDI 등 삼성 핵심 계열사들이 전기차 시장을 위해 TF를 출범한 것으로 알려졌다.(확실하지 않게) 삼성전자, SDI, 삼성전기, 삼성SDS 등이 참여하고 있는 것 같다. 기사에 나온 관계자는 개발 인력이 전기차를 분해하는 등 다양한 연구를 하고 있지만 최근에는 테슬라의 모델Y를 분해한 것으로 알려졌다. TF 구성을 보면 전기차 개발을 하고 있는지는 알 수 없지만 전기차를 열고는 있다고 한다.
그런데 삼성그룹을 보면 앞으로 미래에 스마트폰이라는 기기만으로는 성장 동력을 창출하기 매우 어렵다. 완성차를 휘들맛들 100% 생산하지 않아도 차량이 전장화되기 때문에 여기에 뭐 하나라도 올려놓고 뭔가를 하려는 건 확실하다. 전기차는 기존 내연기관차에 비해 단순하고 가전제품이라고 불릴 정도로 전장화가 진행됐으니까… 그리고 SDI는 배터리를 만들고 삼성전기는 카메라 모듈, MLCC, 차량용 반도체, OLED 디스플레이 등 준비된 것은 많다. (LG도 그렇다) 삼성그룹은 파워트레인, 구동계 부품 외에는 전기차의 핵심 부품을 만들고 있다!
어쨌든 삼성그룹이 친환경차에 대한 관심이 있다는 것…! #삼성 #전기차 #친환경차 #배터리 #자율주행 #차량용반도체 #카메라 #많이 하고 있는 삼성전자와 삼성SDI 등 그룹 핵심 계열사들이 빠르게 커지고 있는 전기차 시장을 선도하기 위해 ‘전기차 공동개발’ TF를 출범했다는 소식에 상신EP 주가가 강세다. 삼성SDI용 전기차 배터리 매출을 올리고 있는 점이 부각되면서 주가가 상승 finance. naver.com 덕분에 오늘 상신이디피라는 회사의 반응이 좋았던 것 같습니다. 이 친구는 2차 전지용 부품을 생산한다. 주요 고객사는 삼성SDI. 미국에서 최근 10개월간 첨단운전자보조시스템(ADAS)과 관련이 있는 것으로 보이는 교통사고가 400건가량 발생한 것으로 나타났다. 10대 중 7대가 테슬라 차였다. 15일(현지시간) 뉴욕타임스(NYT)에 따르면 미국 n.news.naver.com 미국에 테슬라가 많아 사고 난 차 중에 테슬라가 많을 것이라고 생각하면서도 테슬라가 앞으로 어떤 전략을 세울지 궁금해 가져왔다. 지금 자율주행 진영은 카메라를 기반으로 하는 ADAS 시스템 기반의 진영이 돈을 벌고 있다. 2단계 수준의 ADAS, , , , 드라이버 지원 수준이다. 그러니까 완전한 완성차 업체의 책임은 아니겠지만 그래도 자율주행 분야에 투자하다 보니까 자연스럽게 관심이 가네.
세계 최대 전기차 업체 테슬라의 자율주행 기술은 다른 전기차 업체와 크게 다른 점이 있다. 대부분의 전기차 업체들은 라이다(LiDAR) 센서를 기반으로 자율주행 시스템을 사용한다. 라이다 센서는 직진성이 강한 레이저광, 즉 근적외선을 매개체로 이용해 전기차의 눈 역할을 한다고 레이…cmobile.g-enews.com 지난해 6월 테슬라는 레이더를 버리고 카메라로만 한다고 했지만 최근 한 테슬라 기술 마니아가 테슬라 기술을 추적하는 과정에서 테슬라가 연방통신위원회(FCC)에 신형 레이더 센서 시스템을 사용하겠다는 계획을 발표한 것으로 확인됐다. 카메라와 AI는 부족하다고 느꼈을까.이 레이더 센서는 4D 정밀지도를 그릴 수 있어 라이다와는 다르다.전파를 사용하여 라이더만큼 물체를 정확하게 인식할 수는 없다.어쨌든 어떤 변화가 있을지 지켜봐야 한다.#테슬라 #자율주행사고 #ADAS #첨단운전자보조시스템 자율주행, 모빌리티 스타트업 포티투닷(42dot)은 국내 자율주행 연구개발 생태계 조성에 기여하기 위해 자체 구축한 데이터셋을 공개한다고 15일 밝혔다. 포티투닷은 ’42닷 오픈 데이터셋’ 프로그램을 통해 자율n.news.naver.com 국내 자율주행업체 상암에서 주행 중인 업체 포티투닷이 자율주행 데이터셋을 공개했다.(https://42dot.ai/akit/dataset 여기로 가면 다운받을 수 있다.공개한 데이터로 도전도 할 예정인 것 같다. 여기도 라이더 안 써.
관심 종목의 실시간 주가를 가장 빠르게 확인하는 곳.stock.naver.com 어제 CJ대한통운과 물류로봇 협력하겠다던 LG전자…LG전자 계열사인 로보스터가 위탁 생산한 것으로 드러나 어제 올랐다. 참고 #LG전자 #클로이 #로보스터 #계열사 #로보티즈는 분투자의료인공지능(AI) 기업 루넷이 기업공개(IPO) 절차를 본격 시작한다. 주당 4만4000원 이상으로 공모해 534억원 이상을 조달할 계획이다. 루넷은 금감원에 증권신고서를 제출하고 코스닥 상장을 위한 마디.news.naver.com 개인적으로 월드클래스 의료AI 기업으로 여기는 루넷이 다음달, 7월 중 상장할 예정이다.기대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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