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 리뷰 『어떻게 말할까 TED』세계를 바꾸는 18분의 기적 TED 저자 커민 갤로어떻게 말할까 저자 가민갤로출판 알에이치코리아 출시 2014.10.06.저자의 카밍·개로(CARMINE GALLO)은 커뮤니케이션 코치로 구글, 인텔, HP, 코카 콜라, 린크트인 시스코, 현대 등 세계 톱 기업과 CEO, 판매 전문가를 대상으로 프레젠테이션, 언론 홍보, 대중 연설, 커뮤니케이션 기법을 가르치고 있다. CNN, CBS, FOX, CNET에서 15년간 텔레비전 앵커와 진행자로 일했고, 에미상을 수상했다. “뉴욕 타임스”,”월 스트리트 저널”,”비즈니스 위크 닷컴”등을 비롯한 여러 미디어에 리더십과 커뮤니케이션에 관한 글을 올렸다. CNBC, NBC, CBS등에서 비즈니스 관련 기조 연설자 및 세미나 진행자로 맹활약하고 있어 포브스 닷컴에 “마이 커뮤니케이션 코치(MY COMMUNICATION COACH)”라는 제목의 칼럼을 연재 중이다. 쓴 책에 “스티브·잡스 프레젠테이션의 비밀”,”애플 스토어를 겪는다”,”스티브·잡스 무한 혁신의 비밀”,”리더의 자격”등이 있다.본 리뷰 『어떻게 말할까 TED』세계를 바꾸는 18분의 기적 TED 저자 커민 갤로무엇이 가슴을 뛰게 하는가, 행복은 선택이다. 행복한 태도는 전염된다. 당신의 마음 상태를 묻는 사람이 당신을 받아들이는 방식에 긍정적인 영향을 준다.성공한 사람은 스토리로 말한다.스토리는 중요하다. 청중이 그 사람의 이야기에 귀를 기울이는 솔직하고 흡입력 있는 이야기는 우리의 마음을 열게 한다.영감을 주는 발표자나 연사가 되는 데 행운은 필요 없다. 필요한 것은 틀려도 좋다는 각오가 없으면 어떤 독창적인 생각도 나오지 않는다.본 리뷰 《어떻게 말할 것인가 TED》 세계를 바꾸는 18분의 기적 TED 저자 커민 갤로 유화 100F-내 생각을,내 마음을,내가 전하려는 말을 어떻게 디자인할 것인가. 영감을 주는 발표자나 연사가 되는 데 행운은 필요 없다. 필요한 것은 사례와 기술과 열정과 연습이다. 용기도 필요하다. 열정을 쫓는 용기, 생각을 단순명료하게 만드는 용기. 가슴 뛰는 것을 표현하는 용기다.열정은 사람을 활기차게 만들고 목표에 더 헌신하게 하지만 열정은 훨씬 더 많은 것을 한다. 열정은 전염된다.- 행복은 선택이다. – 행복한 태도는 전염된다.-성공한 사람은 스토리로 말한다.-내 생각을,내 마음을,내가 전하려는 말을 어떻게 디자인할 것인가. 영감을 주는 발표자나 연사가 되는 데 행운은 필요 없다. 필요한 것은 사례와 기술과 열정과 연습이다. 용기도 필요하다. 열정을 쫓는 용기, 생각을 단순명료하게 만드는 용기. 가슴 뛰는 것을 표현하는 용기다.열정은 사람을 활기차게 만들고 목표에 더 헌신하게 하지만 열정은 훨씬 더 많은 것을 한다. 열정은 전염된다.- 행복은 선택이다. – 행복한 태도는 전염된다.-성공한 사람은 스토리로 말한다.본 리뷰 《어떻게 말할 것인가 TED》 세계를 바꾸는 18분의 기적 TED 저자 커민 갤로 유화 4F사람들은 이야기를 좋아한다. 사업가가 개인적인 얘기를 하는 것은 드물다. 그러나 바로 그 때문에 개인적인 얘기했을 때 더 큰 효과를 얻을 수 있다. 오늘 저는 언론과의 인터뷰나 중요한 발표를 앞두고 있는 CEO들에게 늘 개인적인 이야기를 정리하도록 촉구한다. 그러자 기자와 블로거들은 거의 예외 없이 현장에서 들은 그 이야기를 전한다. 어느 말도 100퍼센트 성공을 보장하는 것은 아니다. 그러나 개인적인 얘기는 십중팔구 성공을 약속한다. 〈 81쪽 〉 강연자가 자신의 경험을 예로 들어 설명하면 이해도 빨리 기억에도 많이 남는다. 경험이라 의심할 필요도 없는 감동적일 때가 많다. 지식적인 면을 많이 해서 준다고 해서 결코 좋은 강의로 볼 수 없다. 많은 지식을 한꺼번에 다 익히는 것도 어렵지만 그 강의에 지겨울 때가 더 많다. 강의를 왜 하는가와 청중의 꼭 물어보고 싶은 주제를 명확히 한다. 강의 사이에 예를 들면 경험담에 재미를 가미하면 성공적인 강의가 될 것 같다. 벌칙 게임이나 강연에서 중요한 것은 좋은 제스처, 좋은 목소리, 감동적인 이야기, 잘생긴 얼굴이 아니라 청중과 나누려는 자신의 생각해냅니다.본 리뷰 《어떻게 말할 것인가 TED》 세계를 바꾸는 18분의 기적 TED 저자 커민 갤로 유화 100F콘텐츠를 시각화한다. 차트, 도표, 그래프 등에 그림을 넣거나 배경을 넣으세요. 문자는 최초의 10장의 슬라이드에 총 40단어를 넘지 않는 것을 권한다. 불필요하며 집중력을 빼앗아 문자에서 슬라이드를 채우지 못하고, 기억에 남아 공감하는 이야기를 창의적으로 전달하는 방법을 생각하라. 슬라이드에서 닷 마크는 사용하지 않는 것을 원칙으로 한다. TED강연에서 닷 마크를 본일이 있는가? 문자와 닷 마크는 정보를 가장 빨리 잊게 하는 방법이다.(…)말이 많은 슬라이드를 피하기로 일단 결심하면 프레젠테이션을 얼마나 재미 있는 가능한지를 깨닫게 된다. 분명한 사실은 듣는 사람도 그 프리젠테이션을 좋아할 것이라는 것이다. <292~293쪽>프레젠테이션 슬라이드에 문자 수를 최대한 줄이고 전달하려는 강력한 메시지로 채워야 한다. 문자 수가 많아지면 집중력이 떨어지고 리스너들이 어떤 내용인지 정확히 알 수 없는 경우도 있고 너무 많은 가르침은 딱 질색하는 것이다. 간단하고 담백한 팩트 하나만으로 충분하다. 거기에 강연자 자신의 이야기를 곁들여서 주면 재미 있는 강의가 될 수 있다. 강의가 잘 되고 싶다면 많이 해야 한다고 한다. 즉 훈련을 100회 이상하다고 한다. 같은 시간에 같은 장소의 환경을 만들고 실제처럼 훈련해야 한다. 강의를 열심히 하고 싶다는 열정과 절실한 소원에서 훈련하고 또 연습한다.훈련만이 살 길이다.서진의 생각훈련만이 살 길이다.서진의 생각어떻게 말할까 저자 가민갤로출판 알에이치코리아 출시 2014.10.06.어떻게 말할까 저자 가민갤로출판 알에이치코리아 출시 2014.10.06.기버 1 저자 밥 버그, 존 데이비드 맨 출판 포레스트 북스 출간 2020.06.29.기버 1 저자 밥 버그, 존 데이비드 맨 출판 포레스트 북스 출간 2020.06.29.기버 1 저자 밥 버그, 존 데이비드 맨 출판 포레스트 북스 출간 2020.06.29.https://www.youtube.com/shorts/PZaDq98zFj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