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 그림은 향후 자율주행자동차로 향함에 따라 단순히 차량이 자율주행을 하는 것 이상으로 많은 역할을 하게 될 것임을 보여준다. 과거 휴대폰에서 스마트폰으로 진화하는 것처럼 차량이 통신과 빅데이터 및 AI와 결합하여 일상에 필요한 정보 및 차량 사용자에게 유용한 각종 정보를 제공할 수 있게 되는 것이다.참조: 현대/기아차의 내용을 주로 많이 참조하였으며, 기타 신문, 논문 및 위키디피아를 이용하여 작성하였다.
전방에 자동차나 보행자, 자전거 탑승자와 같은 물체를 감지하면 경고음을 울려 운전자가 적정시간 내 브레이크를 작동시켜 사고를 예방하는 장치 1.1 FCA-JT(FCA-Junction Turning)
교차로에서 좌회전할 때 맞은편에서 다가오는 자동차와의 충돌 위험 감지 시 자동으로 브레이크를 작동시켜 위험을 줄이는 역할을 한다.2. 차선유지보조(LFA: Lane Following Assist)
교차로에서 좌회전할 때 맞은편에서 다가오는 자동차와의 충돌 위험 감지 시 자동으로 브레이크를 작동시켜 위험을 줄이는 역할을 한다.2. 차선유지보조(LFA: Lane Following Assist)

위 그림은 향후 자율주행자동차로 향함에 따라 단순히 차량이 자율주행을 하는 것 이상으로 많은 역할을 하게 될 것임을 보여준다. 과거 휴대폰에서 스마트폰으로 진화하는 것처럼 차량이 통신과 빅데이터 및 AI와 결합하여 일상에 필요한 정보 및 차량 사용자에게 유용한 각종 정보를 제공할 수 있게 되는 것이다.참조: 현대/기아차의 내용을 주로 많이 참조하였으며, 기타 신문, 논문 및 위키디피아를 이용하여 작성하였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