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공, 자율주행 관련주가 성장하거나 로보라이드 레벨 4단계 시범운행

안녕하세요. 속초여행을 하면서 차가 막혀서 6시간 넘게 운전했고 속초에서 경기도 들렸다가 다시 광주까지 이동하는데 8시간 정도 운전을 했습니다. 운전하면서 연휴를 보냈다고 할 정도로 운전을 많이 했지만 국도보다 고속도로를 달릴 때는 미비하지만 자율주행 2.5단계를 이용하면 운전에 대한 피로도가 확실히 적다는 것을 느꼈습니다. 언제쯤 자율주행 5단계가 될까요?

로보라이드 <출전 : 전자신문>

레벨 4단계 자율주행 택시가 강남 도심을 달렸다는 기사가 나왔었습니다. 8월부터는 누구나 무상으로 앱을 통해 자율주행차를 체험할 수 있다고 합니다. 신청 기간이 되면 한번 자율주행차를 타봐야겠네요.

로보라이드

현대차, 치아전기차 아이오닉5를 이용해 개발된 도로에서 스스로 차로 변경, 좌우회전, 유턴 가능

아이엠택시 앱으로 예약 가능.8월부터 오전 10시오후 4시까지 시범 운행 가능.

자율주행 단계 구분 <출처 : 전자신문>

자율주행 관련주 KT,LG이노텍,LG전자,네이버,SK텔레콤,SK하이닉스,THEMIDONG,기아,대성에르텍,드림텍,디에이,라닉스,만도,모바일어플라이언스,모토렉스,삼성전자,세코닉스,아이쓰리시스템,아이에이,엔씨앤,에이스텍,에이테크솔루션,엠씨넥스,오비고,옵트론텍,유니퀘스트,유니온,코리아칩스,캠트로빅,캠텍,캠텍

생각보다 많은 자율주행 관련주 기업이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완성차를 만드는 현대차, 기아차만 생각하는 경우가 많지만 자율주행을 완성하기 위해서는 카메라, 애플리케이션 등 다양한 서비스와 기술이 필요합니다. 그러다 보니 의외로 자율주행 관련주 기업이 많습니다.

출처 : 한국경제

자율주행 관련주인 삼성전기가 테슬라에 카메라 모듈을 공급하기로 계약한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테슬라의 경우 라이더 등을 사용하지 않고 카메라 모듈만 사용하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그래서 카메라 모듈의 성능이 굉장히 중요한데 삼성전기의 카메라 모듈 성능이 좋다는 걸 입증한 것이기도 합니다. 앞으로 차량용 카메라 모듈을 신사업으로 더욱 키우고 발전할 수 있지 않을까 싶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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