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연히 구글 어드센스 보고서에서 ‘인기 페이지 보고서’를 발견했습니다. 처음 보는 보고서라 간단하게 소개만 할게요.
구글 애드센스는 광고 수익 등의 광고 실적 통계를 확인할 수 있는 다양한 보고서를 제공합니다. 하지만 페이지마다 수익을 확인하거나 수익이 높은 키워드 등을 확인할 수 있는 보고서는 없었습니다. 최근까지 수익이 많이 발생하는 페이지를 확인할 수 있는 보고서는 제공되지 않았습니다.
구글 어드센스 인기 페이지 보고서
참고로 애드센스의 ‘URL 채널’ 기능을 이용하면 개별 페이지에서 발생하는 애드센스 수익 등의 통계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URL 채널은 수동으로 설정해야 하기 때문에 티스토리 등의 블로그에서 사용하기에는 한계가 있었습니다.
https://m.blog.naver.com/lovedweb/222712752129 구글 어드센스에 가입하는 방법에 대해 설명합니다. 대단한 요령이나 어드센스 승인을 쉽게 받는 방법등을… m.blog.naver.com
인기 페이지 리포트를 이용하면 애드센스 내에서도 페이지에서 발생한 수익 등의 통계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구글 어드센스 인기 페이지 보고서
구글 어드센스 인기 페이지 보고서
- 구글 어드센스에 방문하여 로그인 합니다.2. 좌측 메뉴 목록에서 리포트를 선택합니다. 또는 왼쪽 상단의 햄버거 모양 메뉴 버튼을 누르고 메뉴가 열리면 리포트를 찾아 선택합니다.3. 리포트 페이지가 열리면 왼쪽 리포트 목록에서 인기 페이지를 찾아 선택합니다. 리포트 검색을 이용하여 검색하여 선택하셔도 됩니다.4. 인기 페이지 리포트가 열리면 상단의 ‘최근 30일, 이번 달, 지난달 맞춤’ 옵션을 이용하여 기간을 선택합니다. 참고로 인기 페이지의 리포트는 최대 30일간의 데이터 밖에 확인할 수 없습니다.
인기 페이지 최근 30일 예상 수입
구글 애드센스 인기 페이지 보고서에서는 모든 페이지의 수익 실적을 확인할 수 없습니다. 인기 페이지의 수익 실적만 확인할 수 있습니다. 구글에 따르면 인기 페이지는 최근 ’30일 동안 가장 많은 검색어를 수신한 페이지’라고 합니다. 거기서 구글 검색으로 검색 유입이 많은 페이지의 애드센스 수익만 확인할 수 있습니다. 구글 검색 유입이 없거나 페이지의 최소 노출 수 미달 시 인기 페이지를 사용할 수 없습니다.
운영 기간이 짧거나 기타 이유 등으로 구글 검색에 색인된 게시물 페이지가 많지 않을 경우 애드센스 인기 페이지 보고서는 이용 가치가 떨어질 것으로 보입니다. 이런 경우에는 아래에 설명하는 URL 채널을 이용한 보고서를 이용하거나 구글 애널리틱스와 애드센스를 접속한 후 애널리틱스에서 애드센스 수익 통계를 확인하는 방법을 권장합니다. 참고로 구글 애널리틱스와 서치 콘솔에 접속하면 구글 유입 키워드, 검색 결과 노출 위치 등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https://m.blog.naver.com/lovedweb/222739036578 구글 애널리틱스에 서치 콘솔 데이터를 연결하는 방법을 설명합니다. 애널리틱스와 서치콘솔 연결 m.blog.naver.com
구글 어드센스 URL 채널 설정
URL 채널 관리
- 애드센스에 방문합니다.2. 보고서 페이지에 들어가 상단 우측 톱니바퀴 모양 설정을 클릭합니다.3. URL 채널 관리 페이지가 열리면 채널 추가 버튼을 클릭합니다.4. 채널 추가 페이지가 열리면 URL 입력란에 “추적할 페이지 URL 주소”를 입력하고 “저장”을 클릭합니다. Enter 키를 이용하면 여러 페이지를 한 번에 추가할 수 있습니다.5. URL 채널 목록의 보고서 보기 아이콘을 클릭하여 해당 페이지의 보고서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URL 채널 목록에서 3점 형태의 더 보기를 누른 후 삭제 또는 비활성화 를 선택하여 삭제 또는 비활성화 할 수 있습니다.
- URL 채널 보고서에서는 페이지 뷰, 노출 수, 클릭 수, 예상 수입 등의 애드센스 수익 통계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 얼마 전 소개드렸는데 애드센스 수익이 많은 페이지, 수익이 높은 키워드 등은 구글 애널리틱스를 이용해 확인할 수 있습니다. 방문 페이지 탐색 옵션을 이용하여 페이지의 누적 애드센스 수익, 노출 수 등의 통계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